조립 PC CPU 구매 시 AS를 위해 미리 준비할 사항들

이 글에서 설명하는 CPU 구매 시 AS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조립 PC 부품 구매 시 AS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조립 PC 부품 구매 시 AS를 위해 미리 준비할 사항들 ( 클릭 )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intel CPU 정품을 기준으로, AS를 위해 미리 준비할 사항들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전체 과정을 다시 간단하게 정리하면 


1. 구매 전 AS 가능한 정품인지 확인하기

2. 구매 후 제품 정보를 통해 정품 여부 검증 및 제품 등록하기

3. AS를 위해 필요한 부속물 보관하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 구매 전 AS 가능한 정품인지 확인하기

  • 제품 판매 페이지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판매 페이지에 정품이라고 명시해놓고 벌크 제품등을 판매한다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명백하게 사기를 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허위로 기재하기 어렵습니다. 꽤 믿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 만약 판매 페이지에 이러한 정보가 잘 나타나 있지 않으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문의합니다. 정품이 맞다면 페이지 업데이트를 요구합니다. 오픈 쇼핑몰인 경우 쇼핑몰 담당자에게 이야기 하여 판매자가 정품임을 명시하도록 압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로 연락할 경우 통화 녹음등을 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2. 구매 후 제품 정보를 통해 정품 여부 검증 및 제품 등록하기

CPU 제품 정보 수집 및 정리

제품 이름: intel 10400 정품

제품 스티커 SN: 12345AB123456

정품 스티커 QR/바코드: PCD12345678

유통사: 인텔 CPU 국내 유통3사 중 피씨디렉트 유통 제품

유통3사 공용 홈페이지: http://www.realcpu.co.kr

정품 박스에 스티커에 인쇄된 realcpu.co.kr 바코드 넘버: PCD12345678

3사 통합 AS 전화: 1544-7855 



제품 검증(10세대 기준)

SN으로 정품 여부 확인하는 방법

  • CPU 자체(금속 재질의 히트 스프레더[=Heat Spreader, 방열판]가 아닌 PCB 기판을 말함)의 모서리에 적혀 있는 시리얼 넘버(Serial Number=SN) 뒷자리 5개와 정품 박스 외부에 붙어 있는 정품 스티커의 시리얼 넘버(SN) 뒷자리 5개가 일치 하는 것을 확인

  • CPU 자체에 인쇄된 SN(QR코드)와 정품 박스 외부에 부착된 제품 스티커의 SN이 일치 하는 것을 확인

  • CPU 자체에 인쇄 되어 있는 QR/바코드(SN과 일치)를 확인하여 박스의 제품 스티커의 SN과 일치 하는지 비교 해봐야 함

  • AS 센터에 전화(1544-7855)를 걸어 담당자에게 CPU에 인쇄된 SN 번호를 알려주고 직접 확인

참고: CPU의 모서리 부분에 조금 보이는 PCB(CPU 이름이 적혀 있는 금속 재질의 Heat Spreader 이외의 초록색 영역)에서 QR코드(=SN) / SN 뒤 5자리숫자 등의 위치는 www.realcpu.co.kr 에서 확인 가능함


CPU 정품검색 및 제품 등록

  • 홈페이지(www.realcpu.co.kr) CPU 정품 검색 및 등록 입력란에, 정품 박스에 부착된 정품 스티커에 인쇄된 QR코드 번호 입력

    • 주의: 제품 스티커에 인쇄된 SN을 입력 하는 것이 아니며, 정품 스티커에 인쇄된 QR 코드값(번호)를 입력해야 함(ex. PCD12345678). 단지 박스의 바코드를 입력하는 것이므로 실제 제품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음. 따라서 이 방법 만으로는 정품인지 확실하게 확인할 수 없음

 

제품 등록 절차

  1. www.realcpu.co.kr 접속하여 회원 가입

  2. www.realcpu.co.kr 메인 페이지에서 CPU 정품 검색 및 등록 입력란에 정품 스티커의 바코드/QR 번호 입력

  3. 정품 박스에 붙어 있는 정품 스티커(유통사에 따라 앞3자리 알파벳 코드가 다름)의 바코드/QR 넘버로 검색 후 웹페이지에 정품이라고 나오면 화면을 한번 더 클릭 하여 제품 등록/정품 등록 진행(로그인 한 후 진행함)

  4. 제품 등록 완료한 후 마이페이지 들어가면 정품 등록한 제품들을 확인 가능함

 


3. AS를 위해 필요한 부속물 보관하기

정품 제품 박스(모든 스티커 포함)

  • 박스의 스티커가 손상되지 않도록 잘 보관합니다.(정품 스티커, 제품 스티커)

    • 보통 정품 스티커에는 정품 이라는 글자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 제품 스티커는 제조사가 붙인 스티커이며 SN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품 CPU

  • 개조하지 않은 상태(히트 스프레더를 임의로 분리 등)로 잘 사용합니다.

    • 발열을 개선하기 위해 히트 스프레더를 임의로 분해(뚜따)하여 써멀 재도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AS센터에서 이를 알아낸다면 AS를 거부할 수 있음


구매 영수증 ( 영수증이 없는 경우 제품 제조일 기준으로 AS기간이 계산됨 )

  • 온라인 쇼핑몰에서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일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인쇄 또는 캡쳐하여 보관 합니다.

  • 온라인 쇼핑몰은 제품의 영수증을 일정 기간 동안만 발급해 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구매 확정 후 영수증 등을 바로 캡쳐/인쇄해 놓아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