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PC CPU 구매 시 AS를 위해 미리 준비할 사항들
이 글에서 설명하는 CPU 구매 시 AS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조립 PC 부품 구매 시 AS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조립 PC 부품 구매 시 AS를 위해 미리 준비할 사항들 ( 클릭 )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intel CPU 정품을 기준으로, AS를 위해 미리 준비할 사항들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전체 과정을 다시 간단하게 정리하면
1. 구매 전 AS 가능한 정품인지 확인하기
2. 구매 후 제품 정보를 통해 정품 여부 검증 및 제품 등록하기
3. AS를 위해 필요한 부속물 보관하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 구매 전 AS 가능한 정품인지 확인하기
제품 판매 페이지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판매 페이지에 정품이라고 명시해놓고 벌크 제품등을 판매한다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명백하게 사기를 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허위로 기재하기 어렵습니다. 꽤 믿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만약 판매 페이지에 이러한 정보가 잘 나타나 있지 않으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문의합니다. 정품이 맞다면 페이지 업데이트를 요구합니다. 오픈 쇼핑몰인 경우 쇼핑몰 담당자에게 이야기 하여 판매자가 정품임을 명시하도록 압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로 연락할 경우 통화 녹음등을 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2. 구매 후 제품 정보를 통해 정품 여부 검증 및 제품 등록하기
CPU 제품 정보 수집 및 정리
제품 이름: intel 10400 정품
제품 스티커 SN: 12345AB123456
정품 스티커 QR/바코드: PCD12345678
유통사: 인텔 CPU 국내 유통3사 중 피씨디렉트 유통 제품
유통3사 공용 홈페이지: http://www.realcpu.co.kr
정품 박스에 스티커에 인쇄된 realcpu.co.kr 바코드 넘버: PCD12345678
3사 통합 AS 전화: 1544-7855
제품 검증(10세대 기준)
SN으로 정품 여부 확인하는 방법
CPU 자체(금속 재질의 히트 스프레더[=Heat Spreader, 방열판]가 아닌 PCB 기판을 말함)의 모서리에 적혀 있는 시리얼 넘버(Serial Number=SN) 뒷자리 5개와 정품 박스 외부에 붙어 있는 정품 스티커의 시리얼 넘버(SN) 뒷자리 5개가 일치 하는 것을 확인
CPU 자체에 인쇄된 SN(QR코드)와 정품 박스 외부에 부착된 제품 스티커의 SN이 일치 하는 것을 확인
CPU 자체에 인쇄 되어 있는 QR/바코드(SN과 일치)를 확인하여 박스의 제품 스티커의 SN과 일치 하는지 비교 해봐야 함
AS 센터에 전화(1544-7855)를 걸어 담당자에게 CPU에 인쇄된 SN 번호를 알려주고 직접 확인
참고: CPU의 모서리 부분에 조금 보이는 PCB(CPU 이름이 적혀 있는 금속 재질의 Heat Spreader 이외의 초록색 영역)에서 QR코드(=SN) / SN 뒤 5자리숫자 등의 위치는 www.realcpu.co.kr 에서 확인 가능함
CPU 정품검색 및 제품 등록
홈페이지(www.realcpu.co.kr)의 CPU 정품 검색 및 등록 입력란에, 정품 박스에 부착된 정품 스티커에 인쇄된 QR코드 번호 입력
주의: 제품 스티커에 인쇄된 SN을 입력 하는 것이 아니며, 정품 스티커에 인쇄된 QR 코드값(번호)를 입력해야 함(ex. PCD12345678). 단지 박스의 바코드를 입력하는 것이므로 실제 제품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음. 따라서 이 방법 만으로는 정품인지 확실하게 확인할 수 없음
제품 등록 절차
www.realcpu.co.kr 접속하여 회원 가입
www.realcpu.co.kr 메인 페이지에서 CPU 정품 검색 및 등록 입력란에 정품 스티커의 바코드/QR 번호 입력
정품 박스에 붙어 있는 정품 스티커(유통사에 따라 앞3자리 알파벳 코드가 다름)의 바코드/QR 넘버로 검색 후 웹페이지에 정품이라고 나오면 화면을 한번 더 클릭 하여 제품 등록/정품 등록 진행(로그인 한 후 진행함)
제품 등록 완료한 후 마이페이지 들어가면 정품 등록한 제품들을 확인 가능함
3. AS를 위해 필요한 부속물 보관하기
정품 제품 박스(모든 스티커 포함)
박스의 스티커가 손상되지 않도록 잘 보관합니다.(정품 스티커, 제품 스티커)
보통 정품 스티커에는 정품 이라는 글자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스티커는 제조사가 붙인 스티커이며 SN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품 CPU
개조하지 않은 상태(히트 스프레더를 임의로 분리 등)로 잘 사용합니다.
발열을 개선하기 위해 히트 스프레더를 임의로 분해(뚜따)하여 써멀 재도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AS센터에서 이를 알아낸다면 AS를 거부할 수 있음
구매 영수증 ( 영수증이 없는 경우 제품 제조일 기준으로 AS기간이 계산됨 )
온라인 쇼핑몰에서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일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인쇄 또는 캡쳐하여 보관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제품의 영수증을 일정 기간 동안만 발급해 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구매 확정 후 영수증 등을 바로 캡쳐/인쇄해 놓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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