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결제 계좌를 타인 명의 계좌로 변경하기

 

카드 결제 계좌는 보통 자신의 은행 계좌에 연결 시켜 놓고 사용합니다. 모두 각자의 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가족 구성원 사이에서는 지출 계획 및 카드 혜택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카드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상황에 따라 결제 계좌를 본인이 아닌 다른 가족 구성원의 계좌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구체적인 사례들을 보면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1. 원래의 카드 주인은 더 이상 그 카드를 사용할 일이 없어 졌는데 카드사 정책에 따라 더 이상 동일한 카드의 신규 발급이 되지 않는다. 이 때 이 카드의 혜택을 사용하고 싶은 다른 가족 구성원이 있는 경우

 

2. 원래의 카드 주인은 더 이상 그 카드를 사용할 일이 없어 졌는데 포인트는 많이 남아 있다. 이 때 다른 가족 구성원이 카드를 인계받아 잔여 포인트를 소진해 보려는 경우.

 

3. 가족 구성원 끼리의 수입 상황이 바뀌어 부득이하게 결제 계좌를 본인이 아닌 수입이 적당한 다른 가족 구성원의 계좌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

 

4. 다달이 카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고정 지출 비용을 카드에서 자동으로 납부 되도록 세심하게 설계하여 놓았는데, 원래 카드 주인의 수입이 줄어들어 다른 가족 구성원이 이를 인계받아 자신의 명의로 발급한 신규 카드에 재설정해야 하는 상황이고 이런 작업이 매우 번거롭다고 판단되는 경우

 

얼마전 이와 관련하여 H카드사에 카드 결제 계좌를 카드 소유주가 아닌 다른 가족 구성원의 은행 계좌로 연동 가능한지를 문의해 보니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사로 아래 나열한 서류들을 문자( 문자에 서류들을 사진으로 포함 ), 또는 FAX로 보내면 된다고 하네요.

 

1.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의 주민번호 뒷자리를 마스킹(가림) 처리 해야 합니다.

2. 예금주 신분증 ( 앞면 )

3. 자동이체 출금 동의서: 카드사에서 문서 형식을 보내줍니다. 새로 연결할 은행 및 결제 계좌 번호, 예금주, 카드 주인(명의자)의 동의( 서명 필요 )가 주 내용입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신 후 카드사에 전화 연결하여 처리하시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