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성능: 청소하다가 스틱의 길이를 자주 변경한다.

 

이런 경우 다음의 요소들을 기준으로 각 유형의 청소기를 사용했을 때 어떤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지 검토해 봐야 합니다.



중점 요소

 

청소기 스틱 길이 조절 기능 및 편의성

 

청소를 하다 보면 스틱의 길이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청소기 가동 전 한번 길이를 조절해 놓으면 변경할 일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중간에 길이 조절이 필요한 상황이 분명히 있다. 예를 들면 처음에는 스틱의 길이를 최대로 해놓고 청소를 하다가 여러 물건들로 어질러진 바닥 부분을 청소하다 보면 이 물건들을 조금씩 치우면서 청소를 병행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에는 스틱의 길이가 짧아야 편하다. 그런데 스틱에 따라 길이 조절이 매우 간편한 경우도 있고 그 반대도 있다. 불편한 경우는 길이 조절이 아예 안되거나 연장 파이프 하나를 추가로 별도 제공해 주는 경우이며 일반적으로 가장 편한 구조는 두 개의 파이프가 겹쳐져서 구성된 길이 조절 가능한 파이프 형태이다. 하지만 여기에도 두 가지 이상의 형태가 있다. 위쪽( 또는 본체쪽, 손잡이쪽 ) 파이프가 아래쪽( 헤드쪽 ) 파이프 보다 더 좁은 형태로 되어 있어 아래쪽 파이프의 맨 위쪽 손잡이 부분을 잡고 늘였다 줄였다 할 수 있는 구조가 가장 편한 구조이다 그런데 아래쪽 파이프와 위쪽 파이프의 역할이 바뀐 형태도 있다. 만약 아래쪽 파이프가 더 좁은 형태라면 청소기를 내려놓은 상태에서 아래쪽 파이프와 위쪽 파이프의 맨 아래쪽 손잡이를 잡고 길이 조절을 해야 하므로 청소 중간에 길이 조절을 하는 것이 매우 번거롭다. 간단히 요약하면 청소기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나머지 손으로 바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것이 편한 제품이고 청소기를 내려놓고 두 손으로 파이프를 잡고 길이 조절을 해야 하는 제품이 더 불편한 제품이다.



핸디형( 상중심 )

 

보통 연장 파이프( 스틱 )를 제공하거나 길이를 가변으로 조절하는 파이프를 제공한다. 길이를 가변으로 조절하는 파이프가 편한데 이때에도 청소기 본체를 잡은 상태에서 바로 조절이 가능한 것이 있고 청소기를 내려놓고 두손으로 파이프를 잡아 조절해야 하는 것이 있다. 제품마다 다르므로 기왕이면 청소기를 잡은 상태에서 한손으로 파이프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핸디형( 하중심 )

 

기본 형태는 본체와 헤드가 바로 연결되어 있고 본체 뒤쪽에 고정 길이의 스틱이 연결되어 있는 형태이다. 본체와 헤드를 분리 후 연장 파이프를 삽입하여 사용 하는 제품도 있기는 하다.



호스형( 본체와 스틱이 분리되어 호스로 연결되어 있는 제품 )

 

일반적으로 가장 편한 형태의 스틱을 제공한다. 청소기 스틱( 파이프 ) 상단의 손잡이를 잡은 상태에서 나머지 한손으로 스틱 중간의 손잡이를 잡고 바로 길이 조정이 가능한 제품이 대부분이다.



유선 / 무선

 

-



기타

 

-



총평( 적합 순서 )

 

호스형 > 핸디형( 상중심 ) > 핸디형( 하중심 )

 

 

진공 청소기 선택 및 구매 시 참고/주의할 내용들 ( 개요 )로 이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