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플라노 컴프레소의 사용법과 내구성 문제

컴프레소를 사용하다 보면, 도구의 성능에는 전반적으로 만족할 것이라고 예상 되지만, 사용 횟수가 늘어날수록 제품의 내구성에는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컴프레소를 구매하여 2~3개월 꾸준히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 보시면 제품을 안정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 컴프레소 내구성을 고려한 사용 방법 요약

에스프레소는 고온, 고압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제품 사용 설명대로 컴프레소를 낮은 테이블에 놓고 체중과 악력을 이용해 고온 고압을 만들어 내는 것이 자연스러운 방식입니다.

그런데 체중을 실어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악력을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되면 본능적으로 힘껏 쥐어 짜는 행동을 하게 되게 쉽습니다. 다른 고가의 에스프레소 도구들 중에는 있는 실제로 거의 있는 힘껏 레버를 당겨야 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직간접적인 경험 때문에 컴프레소도 다른 수동 에스프레소 도구처럼, 자신의 힘을 이용하여 최선을 다해, 최대한의 고온, 고압 추출 상황을 만들어 내기 위해 강한 힘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있는 힘껏 사용하게 되면 제품 기준치보다 훨씬 더 많은 힘이 가해져서 제품 변형이 빨리 오게 됩니다. 게다가 무리한 힘을 가했을 때 제품이 한순간에 파손이 되기 보다는, 필터바스켓에 변형이 누적되어 어느날 휘어진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제품 변형에 대한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없어 감각을 익힐 때 쯤이면 망가진 부품을 교체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힘에 대한 감각을 정량화 하여 최대한 미리 익힌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변형/파손 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성능이 좋고 가성비가 있어서, 그리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선택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품이 금세 변형이 되거나 파손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그런 장점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등에서 검색해보면, 필터바스켓, 샤워스크린 등의 부품 각각의 가격이 제품 전체 가격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꽤 높습니다.

내구성으로 인해 일종의 배신감을 느끼지 않으려면, 이와 같은 경험에 대한 내용을 미리 참고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플라노 컴프레소의 사용법과 내구성 문제 - 개요 (클릭)

1. 카플라노에서 홍보하는 컴프레소의 스펙과 한계 (클릭)

2. 업체(카플라노)에서 제시하는 컴프레소 사용 방법 (클릭)

3. 사용자가 인식하는 제품(카플라노 컴프레소)의 수준 및 사용 방법 (클릭)

4. 일어나기 쉬운/실제 일어난 컴프레소 파손/변형 상황 (클릭)

5. 컴프레소 사용 시 주의/참고 사항 (클릭)

6. 컴프레소의 피스톤을 누르는 힘에 대한 감각 익히기 (클릭)

7. 컴프레소 내구성을 고려한 사용 방법 요약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