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상황: TV, 책상, 소지품, 기타 물건 등에 묻은 먼지를 청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다음의 요소들을 기준으로 각 유형의 청소기를 사용했을 때 어떤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지 검토해 봐야 합니다.



중점 요소

 

청소기 무게, 브러시 툴 제공 유무

 

소지품에 묻은 먼지를 청소할 때에는 브러시가 달린 좁은 통로의 헤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 청소기를 켜놓고 브러시로 문지르면 물건에 묻어 있던 먼지가 사라진다. ) 요즈음에는 이런 툴을 대부분 제공한다. 그래도 구매 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핸디형( 상중심 )

 

청소기 본체에서 스틱을 제거하고 브러시 툴( 헤드 )을 청소기 본체에 바로 연결한 후 브러시 헤드를 물건 표면에 대고 상하 좌우로 먼지를 털거나 닦아내듯이 움직여야 하는데 청소기 본체를 같이 들고 움직이는 것이므로 손, 팔, 어깨 등의 근력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 또 물건의 표면을 따라 청소하다 보면( 특히 TV ) 바람 배출구가 얼굴 쪽을 향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핸디형( 하중심 )

 

핸디형( 상중심 ) 제품의 스틱을 제거하고 브러시 툴을 청소기 본체에 바로 연결했다면 핸디형( 하중심 )과 대부분 동일한 형태가 되므로 핸디형( 상중심 )의 설명을 참조하면 된다.



호스형( 본체와 스틱이 분리되어 호스로 연결되어 있는 제품 )

 

호스에서 스틱을 제거하고 브러시 툴( 헤드 )만 바로 달 수 있다면 가장 편하다.



유선 / 무선

 

-



기타

 

-



총평( 적합 순서 )

 

호스형 + 브러시 헤드( 툴 ) > 핸디형

 

 

진공 청소기 선택 및 구매 시 참고/주의할 내용들 ( 개요 )로 이동

+ Recent posts